KT(대표이사 김영섭)가 광고 미디어 사업을 빅데이터와 AI 솔루션이 결합된 플랫폼 비즈니스로 전환한다.
KT는 1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KT AD Intelligence Conference 2025'를 개최해 KT 광고 미디어 사업의 'New Way' 비전을 선포했다.
KT는 11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서울 호텔에서 'KT AD Intelligence Conference 2025'를 개최해 KT 광고 미디어 사업의 'New Way' 비전을 선포했다.
KT는 이날 KT 그룹의 데이터, 플랫폼, AI 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한 국내 광고 미디어 생태계 전환 전략을 소개했다.
행사는 'Contents with AI', 'Data', 'Platform', 'Extension' 등 네 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광고주 및 광고회사 관계자 약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KT그룹 및 제휴사 연사들이 발표에 참여했다.
먼저, KT는 AI를 활용한 광고 솔루션을 선보였다. AI가 광고 소재를 제작해주는 '광고 제작 솔루션'으로 중소 광고주도 빠른 시간 내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캠페인을 손쉽게 집행할 수 있다.
KT가 축적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노출 효과 측정과 광고 시청 이후의 소비자 행태 분석도 가능하다.
지난 1월 출시한 'TV 애드 인덱스'는 IPTV 셋톱박스의 시청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한 시청 지표로, 기존 패널 기반 시청률 조사의 한계를 극복했다.
광고 시청 이후의 효과 분석을 제공하는 '애드-타르트' 솔루션도 지속적으로 고도화될 예정이다.
또한, 기존에 방송 광고로 여겨졌던 지니 TV 광고는 프로그래매틱(자동화) 광고 솔루션을 도입으로 디지털 광고로 전환한다.
이를 통해 지니 TV 광고는 커넥티드 TV 광고 생태계로 진입하고, 실시간 채널 사업자 광고 인벤토리에도 솔루션을 적용해 방송 광고 사업자들과 상생 시스템을 구축한다.
한편, KT는 아날로그 방식으로 유지돼 온 국내 옥외 광고 미디어 시장의 디지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DOOH) 플랫폼 'KT 바로광고'와 KT 광화문 West 사옥에 설치될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KT West Media Wall(가칭)'을 중심으로 사업 확장 로드맵을 제시했다.
'KT 바로광고'는 국내 주요 디지털 옥외 매체 인벤토리가 연동된 플랫폼으로 광고주가 원하는 디지털 옥외 광고 지면 선택부터 집행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KT가 보유한 지역별 유동인구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에 정량적 타겟팅이 어려웠던 옥외 광고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정립한다.
KT는 8월 오픈 예정인 'KT West Media Wall'을 중심으로 보유 광고 매체도 본격 확장할 계획이다. KT West Media Wall은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몰입형 효과 구현과 광화문 광장 시민들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KT 미디어부문 IPTV 사업본부장 최광철 상무는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광고 생태계의 전환을 준비하는 KT 광고 사업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KT는 빅데이터와 AI 솔루션 역량을 강화해 국내 광고 미디어 시장을 이끄는 광고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최용대
기자
헤드라인 뉴스
-
삼성전자 ‘더 프리미어 5’ 활용해 레고 브릭 조립하는 이색 체험 공간 선보여
삼성전자가 12월 31일까지 ‘더 프리미어 5’를 활용해 레고 브릭을 조립할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을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코리아와 손잡고 선보인다.삼성전자가 레고코리아와 협업해 ‘더 프리미어 5’ 체험 공간을 전국 레고스토어 6개 지점에 마련했다방문객들은 터치 스크린을 탑재한 프로젝터 ‘더 프리미어
-
NHN KCP, 수원시 일본 수출상담회서 글로벌 무역대금 결제 상담 지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지난 3일 ‘2025 수원특례시 일본 바이어 방한 수출 상담회’에서 국내 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일본 수출 및 결제 지원 상담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3일 수원시청 별관 중회의실에서 ‘2025 수원특례시 일본 바이어 방한 수출 상담회’가 진행되고 있다수원시청이 주최하고 대한무역투
-
한국민속촌, 여름 콘텐츠 본격 가동… 도심 속에서 하루 종일 즐기는 여름 피서 완결
한국민속촌이 다가오는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기존 겨울철 눈썰매장 부지를 자연 친화형 워터존으로 재탄생시킨 ‘숲속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특히 이번 우천 특별 팝업 콘텐츠로 진행되는 ‘파전 막걸리 페스티벌(이하 파.막.페)’도 운영해 다양한 여름 콘텐츠와 먹거리가 어우러진 테마파크형 피서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
환경재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하계캠프 통해 본격 활동 돌입
환경재단(이사장 최열)은 7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하계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환경재단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하계캠프 단체사진(제공=환경재단)이번 캠프는 환경재단이 주최하고 에쓰오일과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
인천시, 7월 5일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 개막식 성료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7월 5일 상상플랫폼에서 인천시와 ㈔한국연극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27일까지 23일간의 본격적인 연극 축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7월 5일 상상플랫폼에서 인천시와 ㈔한국연극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43회 대한민국연극제 인천'의 개막식을 시
-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 성황리에 폐막
'치맥 센세이션(CHIMAC SENSATION)'을 슬로건으로 내건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지난 7월 2일(수)부터 7월 6일(일)까지 5일간 두류공원 일원에서 열려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2025 대구치맥페스티벌, 성황리에 폐막평균 기온 36℃의 폭염에도 불구하고 10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축제를 찾는 등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
양천구, 돌봄기능까지 갖춘 공공 실내놀이터 '신정4동'에도 문연다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아이들이 계절·미세먼지 등 외부환경의 제약 없이 생활권 내에서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 신정4동점'을 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양천구, 돌봄기능까지 갖춘 공공 실내놀이터 '신정4동'에도 문연다'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이용료로 양육자의 부담은 낮추고, 연령별 신체발달 수준을 고려한 재미있고
-
금천구, 매주 '동네방네 방역데이' 운영…여름 해충 집중 대응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모기 등 해충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줄이고,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모기 등 해충으로 인한 주민 불편을 줄이고,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구는 7월 한 달간 매
-
서초교향악단, 독일 베를린·영국 런던서 광복 80주년-한국전쟁 75주년 공연 펼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의 서초교향악단이 광복 80주년-한국전쟁 75주년을 맞아 독일 베를린과 영국 런던에서 유럽 순회공연을 개최하고 세계적인 무대에서 대한민국과 문화예술도시 서초의 위상을 빛냈다.서초교향악단, 독일 베를린·영국 런던서 광복 80주년-한국전쟁 75주년 공연 펼쳐서초교향악단은 7월 2일(화) 독일 베를린의 라디오방송국 홀(Fu
-
“주민이 아프다, 환경도 아프다”…산업폐기물 문제, 국정과제 반영 촉구
전국 각지 산업폐기물 현안지역 주민들과 환경단체들이 7일 서울 국정기획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로운 산업폐기물 정책 전환”을 요구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대선공약을 국정과제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전국 각지 산업폐기물 현안지역 주민들과 환경단체들이 7일 서울 국정기획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의로운 산업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