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장애인 가구 맞춤형 집수리 지원…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최용대 기자

등록 2025-08-21 10:10

금천구, 장애인 가구 맞춤형 집수리 지원…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금천구, 장애인 가구 맞춤형 집수리 지원…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장애인 가구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하반기 '저소득 장애인 주거 편의(집수리)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장애유형별 맞춤형 편의시설 설치 및 개조를 통해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중증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저소득 한부모가족(중위소득 63%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다. 단, 임대인(소유자)이 공사를 동의하고 1년 이상 거주가 가능해야 한다.


지원 항목은 ▲ 화장실 개조 ▲ 문턱 제거 ▲ 경사로 및 핸드레일 설치 등 주거 편의 개선뿐 아니라, ▲ 화재감지기 ▲ 청각장애인 초인종 ▲ 디지털도어락 등 안전시설 설치가 포함된다.


지원을 원하는 가구는 25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소득수준, 거주 환경, 주거 형태 임대 여부, 신청자를 포함한 장애인 수 등 복합적 요소를 고려해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지원이 선정된 가구에는 전문 시공업체가 맞춤형 개조를 진행하며,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 전문가들이 자문에 참여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내 많은 장애인 가정에서 신청해 편리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장애인 가구가 안정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어르신장애인과(02-2627-139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금천구청 보도자료


최용대

최용대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등록일자2025-07-05
오픈일자2025-07-05
발행일자2025-07-05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이메일yong727472@naver.com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