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남구, 부산 남구 도심에서 만나는 '달빛 야외도서관'

최용대 기자

등록 2025-08-28 23:13

책 읽는 남구, 부산 남구 도심에서 만나는 '달빛 야외도서관'


책 읽는 남구, 부산 남구 도심에서 만나는 '달빛 야외도서관'


부산광역시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개청 50주년을 맞아, 쉼, 나를 채워가는 터라는 주제로 '부산 남구 달빛 야외도서관 축제'를 오는 9월 5일(금)부터 8일(월)까지 4일간, 남구 평화공원에서 개최한다.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되며, 개막식은 5일 오후 7시에 열린다.


이번 축제는 5개의 테마존으로 운영된다. 메인 공간은 달빛 독서존으로 텐트존, 빈백존, 연못존에 다양한 디자인 책장 등으로 구성돼 자연에서 책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무대존 ▲ 부스존 ▲피크닉존 ▲플레이존에서 32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축제 첫날인 5일에는 방송인 출신 고명환 작가의 '삶의 문장을 써 내려가는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북콘서트가, 6일에는 칼럼니스트 겸 방송인 곽정은 작가의 '마음의 짐을 풀다. 나답게 살다'라는 주제로 북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기술보증기금과 남구 작은도서관협의회가 함께하는 독서 골든벨 북북 퀴즈쇼가 6일 개최되고 달빛처럼 잔잔하고 밝은 호흡명상과 소리 명상을 통해 나를 만나는 달빛 명상이 7일과 8일 진행된다.


이 밖에도 시낭송회, 대학 동아리 공연, DJ 공연, 재즈클럽 콘서트, 달빛영화관 등의 무대 프로그램과 부산도서관 읽파만파 그림책 전시전, 책갈피 만들기, 달빛 나눔 책방, 인생네컷, 추억의 오락실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기상 상황으로 한번 연기가 됐던 만큼 이번에는 주민들의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우천 시에도 취소 없이 남구청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개청 50주년을 맞아 책 읽는 남구 조성을 위해 마련된 남구만의 첫 감성 축제인 '부산 남구 달빛 야외도서관'에서 달빛 아래 책 한 권의 여유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부산남구청 보도자료


최용대

최용대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등록일자2025-07-05
오픈일자2025-07-05
발행일자2025-07-05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이메일yong727472@naver.com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