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청년창업자 위한 전담멘토제 시행

최용대 기자

등록 2025-09-03 12:42

남해군, 청년창업자 위한 전담멘토제 시행


남해군, 청년창업자 위한 전담멘토제 시행


남해군이 관내 예비·초기 청년창업자의 성장을 돕기 위해 오는 9월부터 2달간 '초기 청년 창업자를 위한 전담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월 청년 및 로컬크리에이터 1차 간담회에서 나온 건의 사항을 반영해 추진하는 것으로, 이론 위주의 강의에서 벗어난 실습 기반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청년창업자의 현장 적용력을 높이고 실질적 창업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추진된다.


브랜딩·마케팅 등 실무 교육은 물론 업종별 특화 멘토링을 통해 창업 주기 단계에 맞는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 스트레스 해소와 자아 확립을 위한 심리 멘토링도 함께 운영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창업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로그램은 크게 공통 트랙 프로그램인 ▲브랜딩·마케팅·온라인 커머스 등 역량 강화 교육과 정서 지원을 담은 심리 멘토링, 특화 트랙 프로그램인 ▲베버리지 & 퍼스널메뉴 분야 실습 중심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참여 대상은 남해군 내 예비 및 초기 청년 창업자다.


공통트랙 모집 기간은 각 회차별 별도로 공지되며, 특화트랙 모집 기간은 9월 2일부터 19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와 남해 청년센터 홈페이지 청년 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건 전략추진단장은 "이번 멘토제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직접 건의한 사항을 바탕으로 마련된 만큼, 청년들과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 나가기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창업의 길에서 겪는 어려움을 덜고, 스스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청년 창업가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남해군청 보도자료


최용대

최용대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등록일자2025-07-05
오픈일자2025-07-05
발행일자2025-07-05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이메일yong727472@naver.com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