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드론 띄워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최용대 기자

등록 2025-09-11 14:06

증평군, 드론 띄워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증평군, 드론 띄워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


충북 증평군이 태풍과 집중호우 등 풍수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드론을 활용한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이달 24일까지 이어진다.


군은 매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드론을 본격 투입해 기존 육안 점검보다 한층 안전하고 정밀한 '스마트 행정'을 구현했다.


이번 점검은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노후 광고물 정비까지 병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점검 대상은 ▲노후·위험 옥외광고물 ▲불법 설치물 ▲대형 간판 등이다.


특히 건물 외벽이나 고층에 설치돼 사람이 접근하기 어려운 광고물을 중심으로 드론 점검이 이뤄졌다.


드론은 고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해 간판의 균열, 부식, 고정 상태 등을 실시간 촬영·분석할 수 있다.


위험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광고주에게 통보해 조치가 이뤄지도록 하고 있으며, 낙하 위험이 있는 노후 간판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 특히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확인된 불량 광고물은 우선 자진 정비를 유도하고, 필요시 강제 철거 등의 후속 조치도 병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드론 점검의 지역과 범위를 점차 확대해, 더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풍수해 대비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영준 도시건축과장은 "드론을 활용한 옥외광고물 점검은 기존 육안 점검보다 안전성과 정밀도가 월등하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행정 전반에 적극 도입해 풍수해를 똑똑하게 대비하고,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증평군청 보도자료


최용대

최용대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등록일자2025-07-05
오픈일자2025-07-05
발행일자2025-07-05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이메일yong727472@naver.com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