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광명농협, 치매 예방 위해 맞손…지역 주민 인지 건강 돌본다

최용대 기자

등록 2025-08-07 15:04

광명시-광명농협, 치매 예방 위해 맞손…지역 주민 인지 건강 돌본다


광명시-광명농협, 치매 예방 위해 맞손…지역 주민 인지 건강 돌본다


광명시(시장 박승원)와 광명농협(조합장 최인락)이 지역 주민의 인지건강 향상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시는 10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광명농협과 '광명농협 조합원을 위한 인지건강 복지사업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농협이 연령대가 높은 조합원들의 인지 건강을 위해 전문적인 치매 관리 노하우를 가진 광명시 치매안심센터에 협력을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어르신들의 치매 조기 발견부터 예방 교육까지 통합 관리하는 '내오(내일도 오늘같이) 기억캠퍼스'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광명시는 무료 치매 선별검사, 치매 예방 교육 프로그램 강사 연계, 치매 고위험군 대상 맞춤형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광명농협은 조합원 대상 인지 건강 프로그램 운영, 치매 예방 서비스 연계·안내, 사업비 지원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지금,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함께 치매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치매 예방과 조기 대응은 물론, 인식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누구나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인락 광명농협 조합장은 "조합원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실질적인 복지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건강 돌봄 체계를 통해 조합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치매 예방과 인지 건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치매 예방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광명시청 보도자료


최용대

최용대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등록일자2025-07-05
오픈일자2025-07-05
발행일자2025-07-05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이메일yong727472@naver.com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