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임대주택 입주민 대상 화재 예방·대피 교육 실시

최용대 발행인/ 논설위원 기자

등록 2025-12-17 23:42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임대주택 입주민 대상 화재 예방·대피 교육 실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 임대주택 입주민 대상 화재 예방·대피 교육 실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장 황상하)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화재 예방 및 대피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부분 설치된 노후 임대주택 단지를 중심으로, 화재에 취약한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입주민의 실질적인 화재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SH는 이를 위해 2025년 6월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총 80개 단지, 1,6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자치구별 관할 소방서가 해당 단지를 직접 방문해 ▲ 화재 예방 수칙 ▲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 소화기 사용법 ▲ 완강기 사용법 ▲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을 실습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입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교육을 통해 실제 화재 상황에서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SH는 이번 교육을 통해 노후 임대주택 내 화재 안전에 대한 입주민의 인식을 제고하고, 관리사무소와 입주민 간 협력 기반의 초기 대응체계를 강화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설명했다.


또한 교육 과정에서 수렴된 현장 의견을 향후 화재 예방 정책과 시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에도 교육 대상 단지를 추가 선정해 '찾아가는 화재 예방 및 대피 요령 교육'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황상하 SH 사장은 "노후 임대주택에는 고령자 등 화재 취약 계층이 다수 거주하는 만큼, 현장 중심의 예방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긴밀히 협력해 화재 예방 교육과 훈련을 지속 확대하고, 시민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주거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SH공사 보도자료


최용대 발행인/ 논설위원

최용대 발행인/ 논설위원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FAX031)781-4315
이메일hangukmaeilnews@naver.com
사무실031-781-9811
사업자 번호583-06-03523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