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루산, 굴 내음으로 관광객 발길 잡아

최용대 발행인/ 주필 기자

등록 2026-01-07 20:30

[AsiaNet] 루산, 굴 내음으로 관광객 발길 잡아


[AsiaNet] 루산, 굴 내음으로 관광객 발길 잡아


-- 겨울 문화 관광 시장 활성화


AsiaNet 0201356


웨이하이, 중국 2026년 1월 7일 /AsiaNet=연합뉴스/-- 산둥성 루산이 최근 산업 간 융합을 중심으로 한 연례 굴 홍보 시즌인 '겨울 루산에서 신선한 굴 맛보기(Savor Fresh Oysters in Winter Rushan)'를 시작했다. 다채로운 축제 행사와 미식 체험이 마련되면서 겨울 바닷가의 독특한 정취를 만끽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겨울 바다가 이렇게 활기가 넘칠 줄은 몰랐다! 방금 깐 굴은 통통하고 달콤하다. 이번 여행은 정말 보람 있다." 지난에서 온 관광객 이(Li)씨는 인탄 지역의 굴 체험 매장에서 갓 깐 굴을 맛보고 휴대전화로 활기 넘치는 현장을 촬영하며 이같이 말했다. 풍부한 방문객 경험을 위해 루산은 관광객이 바다에서 식탁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여러 굴 테마 식당을 조성했다.


2026년 1월 6일, 루산 굴 산업망의 연간 생산 가치는 100억 위안을 넘어섰다. '바다의 별미'로 불리는 굴은 양식, 가공 및 판매와 같은 전통 분야를 지탱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관광 상품을 탄생시켰다. 인탄 굴 문화 공원(Yintan Oyster Cultural Park)에서 방문객들은 굴 양식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하고, 테마 숙소에 머물며 특산 굴 요리를 즐길 수 있다.


관광, 레저 및 웰빙을 아우르는 해안 명소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의 하나로 루산은 '굴+문화 관광'의 심층적 융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홍보 시즌은 음식과 문화를 결합한 주말 '48시간 굴 투어(48-Hour Oyster Tour)'와 계절 명소를 강조한 즐거운 '겨울 카니발(Winter Carnival)' 루트 등 특별 기획된 두 가지 테마 코스를 특징으로 한다. 이 코스를 따라 움직이면 굴 양식 기지, 식품 공방, 테마 레스토랑 및 기타 주요 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루산은 여행 편의를 높이기 위해 고속철도 승객을 대상으로 A급 관광지, 성급 호텔 및 식사 가격 할인을 포함한 혜택을 제공해 더 편리하고 즐거운 여행을 돕고 있다.


행사 기간 루산은 산업망 견학, 고속철도 프로모션 및 굴 테마 예술 전시회를 포함한 부대 행사도 마련했다. 이런 다각적인 이니셔티브를 통해 시는 산업의 역동성과 관광 자원을 선보이고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방문객,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이 루산을 직접 둘러보고 이해하며 투자에 나설 수 있도록 이들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굴 산업과 문화 관광의 융합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공동으로 개척하고, 녹색 및 지속 가능한 해양 경제 발전의 새로운 장을 써 내려가고 있다.


자료 제공: Information Office of Rushan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 편집자 주 = 이 보도자료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으며,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밝혀 드립니다.]


(끝)


최용대 발행인/ 주필

최용대 발행인/ 주필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FAX031)781-4315
이메일hangukmaeilnews@naver.com
사무실031-781-9811
사업자 번호583-06-03523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