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장서 열린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 성황

박상봉 기자

등록 2025-10-03 13:33

구미 농축특산물 직거래 장터, 수도권 소비자와 만났다

판로 기회 넓혀 농가 소득 높이고, 구미 농식품 전국 확산 기여

구미시가 10월 1~2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5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에서  배달의민족, 장보고식자재마트, (주)르빵과 지역상생협약을 맺고, 구미 농산물 소비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사진=구미시)

구미시가 10월 1~2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2025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구미에서 생산된 농축특산물 생산자와 수도권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직거래 장터로, 구미 농식품의 수도권 소비 기반을 넓히는 교두보 역할을 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를 만나요, 9味가 맛나요’를 주제로 △농산물 판매관 △G푸드 판매관 △한우 시식·판매관을 운영하며 50여 종의 농축특산물을 선보였다. 구미한우, 쌀, 구미밀가리, 멜론, 포도 등 대표 품목이 시식과 할인판매로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간편식 떡볶이는 최대 43%, 구미한우는 33%까지 할인돼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행사장 홍보관에서는 구미 관광과 라면축제를 알리는 특별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관이 운영돼 지역의 매력을 전했다. 또한 깜짝 경매, 버스킹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현장 프로그램이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개막식에서는 구미 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협약도 체결됐다. 구미시는 ‘배달의민족’과 지역상생협약을 맺고 구미 농산물 소비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이어 장보고식자재마트와는 구미쌀, ㈜르빵과는 구미밀가리 구매협약을 체결해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소비처 확보에 나섰다.

아울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농식품 유통·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구미 농식품의 안정적 공급망을 확보하고, 국내외 판로 개척 및 공동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이번 페스타의 성과를 바탕으로 수도권 판매망을 더욱 확대하고, 농업인 소득 증대와 농식품 유통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는 단순한 판매 행사를 넘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판로 개척 기회를 넓혀 농가 소득을 높이고, 구미 농식품이 수도권과 전국을 넘어 세계로 확산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상봉

박상봉

기자

헤드라인 뉴스

한국매일뉴스
등록번호인천 아 01909
등록일자2025-07-05
오픈일자2025-07-05
발행일자2025-07-05
발행인최용대
편집인이원희
연락처010)8834-9811
이메일yong727472@naver.com
주소 인천 서구 원당대로 628 714호 보미 골드 리즌빌
한국매일뉴스

한국매일뉴스 © 한국매일뉴스 All rights reserved.

한국매일뉴스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SS